기사 메일전송
안동독립운동기념관, "전국 36개 기념관 중 종합 2위" - 국가보훈처, 전국 36개 기념관 현충시설 홍보성 측면에서는 전국 1위를 차지…
  • 기사등록 2009-12-23 01:10:47
기사수정
안동독립운동기념관(김희곤 관장)은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가보훈처에서 시행한 기념관 운영 및 활성화 실태 및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2위를 달성했다.
 
이번에 실시한 조사대상은 전국 36개 기념관을 지정하여 관람객을 대상으로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이 현충시설 만족도 출구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념관은 현충시설 홍보성 측면에서는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안동독립운동기념관은 2007년 개관이래 청소년 보훈캠프, 튼튼캠프, 청소년 현충시설 탐방(중3 교육)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나라사랑 교육에 중점을 두었고 특히 올해는 한국수자원공사· 및 안동교육청과 연계하여 댐 주변지역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라사랑 물사랑 역사체험캠프'를 운영하여 총 7차에 걸쳐 35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한편, 안동독립운동기념관 관계자는 "최근에 신흥무관학교 이름을 담은 야외체험학습장을 준공하여 앞으로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