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22 13:07:22
기사수정
청송사과발전협회 (회장 현시학)는 청송사과의 시장 다변화를 모색하고 청송사과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여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바이어와 CEO, 국내 전문가, 사과생산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청송사과 선진화와 수출촉진을 위한 심포지엄”을 10월23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수출 마인드 확산을 목적으로 청송사과발전협회가 주최하고 농수산무역신문 주관으로 진행되며 최근 사과수출 동향 및 향후 시장개척요령 등 토론하게 된다.

협회에서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을 토대로 청송사과의 수출방안을 모색하고 분야별 추진과제에 대한 로드맵을 작성해 사과수출에 대한 저해요인을 해소하고 심포지엄을 정례화하여 급변하는 사과수출시장에 대응력을 키워 청송사과수출의 매래성을 확보 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3월에 수출계약을 체결한 말레이시아 최대 유통업체인 옹 빈탕 그룹회장을 비롯하여 필리핀과 말레이시아 바이어등 10여명도 참석 할 계획이다.

이들 일행은 22일 오후7시에 청송군 방문과 주왕산호텔 만찬을 시작으로 23일 오전9시부터는 파천면 옹점리 김형순씨 사과밭과 유통센터를 견학하고 오후에는 심포지엄에 참석하여 각국 바이어 사과시장 진단 등 토론을 예정이다.

군은 이번 심포지엄 계기로 청송사과가 동남아 수출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