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 로컬푸드 단지 소비자 체험 교육 실시 - 초등학생 어린이와 학부모 참가자가 많아 로컬푸드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 …
  • 기사등록 2009-10-27 20:48:15
기사수정
청송군에서는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도농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로컬푸드 단지 도시 소비자 체험 교육을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 29일, 11월1일, 8일까지 5회에 걸쳐 시행한다.
 
이번 체험교육은 진보면 시량리 로컬푸드 단지 일대에서 실시되며 무농약 채소 수확, 사과따기, 주산지 자연생태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청송군에서는 우수하고 깨끗한 지역농산물을 현지에서 소비하는 청송형 로컬푸드 시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로컬푸드 운동은 우리 고장에서 나오는 농산물을 고장에서 소비함으로써 운송거리를 줄여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며 더 나아가 온실가스 발생을 줄여 환경을 보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특히 초등학생 어린이와 학부모 참가자가 많아 로컬푸드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농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청송의 친환경농업을 지지하는 서포터즈로 육성하여 소비자 회원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