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13 02:00:05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지난 12일부터 구청 종합민원봉사실 내 문화갤러리에서 지역 원로음악인 임석희 작가의 서화전을 마련했다.
 
16일까지 닷새 동안 이어지는 이번 서화전에는 예당 임석희 작가의 서예 및 동양화 42점이 전시된다.

1938년 경북 김천 출생인 예당 임석희 작가는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과를 졸업하고 30여 년간 대구시립교향악단에서 연주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원로음악인으로서 현재 더블베이스 후배 양성에 힘써 오고 있다.

임 작가는 음악인이면서도 한국서화에 큰 관심을 가져 작품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제2회 대구시 서예전람회 문인화 입선을 시작으로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대덕문화전당 등에서 수차례 전시회를 가진 바 있다.

한편 남구청에서는 지난 3월부터 구청 종합민원봉사실 내 문화갤러리를 마련하여 향토작가 및 문화단체의 창작품 등을 연중 전시 중에 있으며, 이번에 마련되는 ‘임석희 서화전’ 또한 구청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할 전시로 많은 이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엄수범 민원정보과장은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원로 음악가이자 동시에 화가이신 예당 임석희 작가의 귀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며 “글과 그림이 어우러진 서화전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