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S 전설의 고향 등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 - 지난1999년 사극열풍을 몰고온 인기사극 태조왕건, 제국의 아침, 무인시대 …
  • 기사등록 2009-09-02 00:08:54
기사수정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이 『KBS 전설의 고향』 을 비롯 각종 사극 및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지난 1999년 사극열풍을 몰고 온 인기 사극 『태조왕건』을 필두로 『제국의 아침』, 『무인시대』, 『대조영』 등을 제작하여 왔으며, 2008년부터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대왕세종 촬영지로 새롭게 변신하여 지금은 천추태후 촬영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등 사극드라마 촬영지로는 전국에서 유명한 곳이다.

금년 여름에는 납량특집 프로인 전설의 고향(씨받이 외 9편) 10편 모두가 문경새재 촬영장에서 제작(총24회)되고 있으며 한여름밤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인기리에 방영 되고 있다.

특히, 세트장을 찾아오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른 촬영지에서는 볼 수 없는 .1일 용상(龍床) 체험장, 다도(茶道)무료 체험장, 형틀. 곤장체험, 수문장 재현, 궁중놀이 등 색다른 체험코스를 많이 마련하여 촬영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평소 영화나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장면들을 본인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문경새재오픈세트장을 비롯하여 문경새재도립공원을 비롯하여 스쳐가는 관광지가 아닌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마련하여 관광객들이 즐길수 있는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7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