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냉장섬유 ‘인견’ 옷 입고 더위사냥! - 영주시청 직원들 지역특산물 ‘인견’ 입는 날 운영...
  • 기사등록 2009-08-05 23:29:41
기사수정
영주시청 공무원들이 근무복장 간소화를 통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인견복 착용 근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영주시 상망동 주민센터(동장 송재익)에서는 매주 2회(월, 화) 인견복 입고 근무하는 날을 운영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휴가철을 맞이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산품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상망동 주민센터 직원들은 2009년 상반기 전화응대 친철 우수부서 평가 시상금과 직원들 자부담으로 인견 근무복을 직접 구입하여 지역 특산품 이용과 홍보에 앞장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인견복 착용 근무의 날은 지구 온난화로 여름철이 일찍 시작되어 장기화됨에 따라 적정 실내온도 유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상망동 김중현 사무담당은 “직원들의 인견 옷 착용으로 냉방기 사용을 억제시켜 에너지를 절약하고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인견 섬유의 홍보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주시 지역 특산품인 풍기인견은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섬유로 만들어져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달라붙지 않아 냉방기 사용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에어컨 섬유’라고 불릴 정도로 시원하고 땀 흡수가 빠른 식물성 자연섬유로 모시나 삼베보다 가격이 싸고 보존이 편리해 여름철 옷감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지난 6월부터 새마을봉사과 종합민원봉사실에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인견복 착용 근무하는 날을 운영해 왔으며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점차 확대 실시함에 따라 지역 특산물 판매와 홍보에 더욱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