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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달성군이 구.군 고객접점부서 방문 모니터링 기관별 평가결과 1위를 차지했다.
대구시 산하 전 직원의 고객만족마인드 향상 및 고객접점순간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대구광역시에서 2009년 구ㆍ군 고객만족행정 종합평가의 일환으로 실시한 구ㆍ군 고객접점부서 방문모니터링 기관별 평가에서 달성군이 91.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기관별 순위는 달성군에 이어 중구가 89점으로 2위, 수성구가 86.5점으로 3위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인포데이타(주) 대구본부에서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구ㆍ군 민원실 8개소, 읍ㆍ면ㆍ동 143개소 총 151개소를 전수조사 했으며, 조사내용으로는 외부환경, 내부환경, 편의시설, 근무태도, 창구응대, 전체소견의 6개 분야 20개 항목으로 세분화하여 평가한 결과이며, 특히 달성군은 민원창구의 내․외부적 쾌적한 환경 조성과 민원담당공무원의 고객응대 친절이 생활화․정착화 되어 6개 항목 전 분야에게 평가내용이 우수하게 집계됐다.
아울러 달성군은 평가항목별 분석결과를 참조하여 만족도가 다소 낮은 최초인사, 배웅인사, 전달태도, 경청자세 등을 개선하여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