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4회 여성주간 기념 구미시여성단체 녹색성장과 화합행사 다채롭게 열려 - 녹색생활선포식, 푸른가요제, 가족영화제 상영 등
  • 기사등록 2009-07-13 16:27:57
기사수정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최재옥)는 여성발전기본법에 의거 제14회 여성주간을 기념하여 7월11일부터 14일까지 구미여성주간행사를 송정야외공연장과 박정희체육관에서 “신바람 녹색성장! 구미여성의 힘으로”를 슬로건으로 여성들과 가족 5000여명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송정야외공연장에서 7월11일 첫 행사로 14:00시부터 여성의 단합된 모습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열어가기 위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화합한마당”으로 체육대회에 회원300여명이 참여 화합의 시간을 가졌고

이어 여성단체들의 저탄소 녹색 생활 실천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 다짐 결의대회가 17:00부터 구미여성이 앞장서서 실천해 나갈 것을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17:30분부터 시작 된 희망으로 가요 “푸른가요제”는 500여명이 참여하여 18개 팀 노래자랑 본선 경연대회를 가졌다. 이번 가요제는 가족이나 직장동료, 회원 간의 팀을 구성하여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가족들과 한여름 밤의 추억 만들기 향기가 있는 “야외가족영화제”는 최근 최다 관객 동원을 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7급 공무원” 상영이 조금씩 시작된 비속에도 300여명의 시민이 가족과 함께 관람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미래 성장 엔진 산업인 녹색성장 산업에 여성이 앞장서서 역할을 해 주신다면 구미의 미래는 녹색도시와 녹색산업의 메카로 자리 매김하는데 희망가교가 될 것이며, 생활 속 실천으로 시민운동으로 확산되어 지길 기대한다 ”고 하였다.

7월14일에는 여성주간 기념식인 “구미여성대회”와 도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도전! 여성골든벨”이 박정희체육관에서 13:30부터 시립남성중창단의 식전공연으로 여성발전 유공 공무원 시상과 부대행사로 여성골든벨 행사로 진행되며 관내 기관단체장과 시민 500여명이 참여하여 개최 될 예정이다.

녹색성장 선두주자! 글로벌 우먼을 슬로건으로 “도전! 여성골든벨”은 구미시 거주 주부200여명이 참여하여 부부여행상품권을 골든벨 상품으로 걸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