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6-08 13:25:37
기사수정
『제7회 대구경북협회장기 해동검도대회』가 해동검도동호인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09. 6. 7(일)에 박정희 체육관에서 개최되어 민족무예 해동검도의 진수를 보여 주었다.
 
이번대회는 제7회 대회로서 구미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회로서 무예로서는 해동검도가 태권도 다음으로 많은 도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비롯하여 성인들이 많이 하고 있었던 종목이었으나 체육회나 생활체육협의회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서 공식적인 대회는 치뤄지지 않았으나 이번 대회를 계기로 대구경북에서 해동검도가 홍보되고 확산되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전통무예로서의 기개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최첨단 IT도시 구미시를 방문해 주신 해동검도인들에게 깊이 환영한다.』는 말을 전하면서 『이번 대회를 통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 바란다.』고 하였으며,

구미시는 국가5공단조성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일 뿐 아니라 낙동 강변수우지역 체육시설 및 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 조성 등 체육 인프라가 갖추어진 도시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앞으로 구미시에 많이 방문해 주실 것을』당부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3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