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정희 생가 앞 4계절 꽃밭 포토존 조성!! - 생가 앞 700여평 4계절 꽃밭 포토존 만들어 구미 홍보 앞장
  • 기사등록 2009-06-24 18:03:54
기사수정
구미시 상모 사곡동(동장 박세범)에서는 2009.6.19(금)부터 23(수)까지 4일간 상모동 박정희 대통령 생가앞 공한지 700여평에 대형 꽃밭을 조성했다.
 
사유지 소유자 K씨는 박정희대통령 생가 방문객 및 대한민국 새마을박람회 개최를 대비하여 꽃밭 포토존 조성에 흔쾌히 승낙하고 무료 사용토록 했다.

희망근로사업 참여자들이 투입되어 공한지 제초작업, 터파기 작업, 꽃묘종 식재 작업등을 통하여 쾌적한 주변환경 조성에 땀을 흘렸으며, 생가를 방문하는 내방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하고, Green 구미 브랜드 가치를 향상 시키기 위해 『YES 구미』를 형상화한 꽃밭 포토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박세범 동장은 “전국에서 연간 50만명이상의 방문객과 대한민국새마을박람회 개최에 대비하여 봄부터 박정희로에 4계절 꽃길을 조성해 왔으며, 생가 앞에 대형 꽃밭을 조성하여 구미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특히 사유지를 흔쾌히 사용토록 해준 토지소유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직접 꽃씨 파종 및 배수로를 만들어 아름다운 포토존이 될 수 있도록 기원하였다.

앞으로도 동에서 가을꽃 묘종 15천본을 박정희로에 식재하여 꽃밭 속에 구미가꾸기 사업에 박차를 가할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4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