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7 원주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 개최 - 24일, 중앙로 일대에서 청소년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 기사등록 2007-05-18 10:19:15
기사수정
원주시가 생명과 평화를 소중히 하는 도시로서의 면모를 새롭게 하며, 차 없는 문화의 거리 조성의 필요성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시민과 함께 염원하는 문화행사가 열린다.

원주지속발전가능협의회(공동대표 : 김기열, 원경묵, 김대호, 지은희, 박원일)에서는 오는 5월 24일(목)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원주시 중앙로 일대에서 환경의 날과 원주 중앙로 차 없는 문화의 거리 조성을 기념하는 ‘2007 원주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주지속발전가능협의회와 중앙로 차 없는 문화의 거리 추진위원회(회장 이낙주)가 공동주관하며, 강원도와 원주시, 원주경찰서, 원주교육청, 청정강원21실천협의회, 한솔오크밸리, (주)영서방송, 한국가스공사강원지사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주시 청소년 가요제’, ‘안치환 콘서트’ 등의 무대행사와 ‘제2회 어린이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 ‘어린이 참여 과학프로그램’, '환경․생태․건강 문화관련 프로그램‘, ’어린이 벼룩시장‘ 등의 부스운영 행사도 마련된다.

원주 차 없는 거리 행사’는 차량이 중심이 되어 버린 도시를 사람이 중심이 되는 도시로 바꾸고, 생명과 환경, 평화가 존중되는 원주를 만들고자 2004년부터 추진되었으며, 원주시민의 삶을 건강과 웰빙으로 가득 채워,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고자 하는 원주의 대표적 환경행사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