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17 09:25:43
기사수정
인천시에서는 오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제12회 인천광역시 과학기술상 수상자를 선정하여 발표했다.

과학기술상 수상자 선정 내용은 제12회 인천광역시 과학기술상 수상자로 과학부문 금상에 이종무 인하대학교 교수, 기술부문 대상에 윤두현 에이티아이(주) 연구소장, 기술부문 금상에 오경택 동양다이캐스팅(주)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인하대 이종무 교수는 다공성 실리콘과 근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한 광열암 치료 기술을 개발하여 과학상 부문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본 기술은 나노다공성 실리콘과 근적외선 조사법을 결합한 새로운 광열 암치료 기술로써, 기존의 외과 수술법에 비해 비파괴적이고 간단하며 부작용도 적을 뿐만 아니라, 회복 기간이 짧고 여러 차례 반복적인 치료가 가능하여, 향후 임상 적용이 가능한 기술개발과 연계하면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상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에이티아이(주) 윤두현 연구소장은 웨이퍼 자동 광학 검사장치 개발을 통하여 기술적으로 정확성이 요구되는 플립칩공정에서 웨이퍼 범프 검사를 비롯한 CIS․WLP․RDL 웨이퍼의 표면 및 패턴 검사 등에 대해 2D․3D 촬영 장치를 이용하여 불량제품을 완벽하게 선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술상 부문의 금상 수상자인 동양다이캐스팅(주) 오경택 대표이사가 개발한 건조기에 유량과 압력을 조정하고 가스를 개폐하는 역할을 하는 가스 조절 밸브의 개발 및 생산 기술은 가스밸브(LPG용)의 솔레노이드 밸브 부분에 대한 소음 및 누설을 최소화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가스밸브 몸체 부분에 대한 대체 효과가 클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년도 과학기술상은 총11건의 추천서가 접수 됐으며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차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2차 최종평가를 통하여 연구논문의 우수성에 관한 평가와 기술개발의 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4월 21일 11시30분 송도테크노파크 갯벌타워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1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