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기 대구시 보육정책위원회 구성, 출범 - 보육전문가, 보육시설・학부모대표, 보육단체 등 참여
  • 기사등록 2009-04-13 09:29:22
기사수정
대구시는 지난 10일, 오전 10시 30분, 2층 상황실에서 공모와 추천을 통해 새로이 구성된 제3기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09년 보육시설종사자 보수교육 위탁기관 선정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구광역시 영유아보육조례에 근거하여 구성・운영하는 보육정책위원회는 금번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학계 전문가 4명, 단체대표 1명, 보육시설장 3명, 보육교사 1명, 학부모대표 2명, 보육교사양성교육원 2명, 시의, 공무원 등 보육분야 관계자 15명으로 구성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보육정책위원회는 보육료 수납한도액 결정, 교육훈련시설 지정 및 보수교육의 실시・위탁에 관한 사항 등 보육정책의 중요한 사안들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범일 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우리사회가 직면한 심각한 저출산 문제의 해결방안의 하나로 보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위원회 활동을 통해 저출산대책과 수준 높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제공해 줄 것을 당부하고, 위원회가 제안하고 건의한 사항들은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0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