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KT영덕지사 마을공용인터넷설치사업 양해각서(MOU) 체결 - 찾아가는 맞춤형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09-02-18 15:46:24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과 KT영덕지사(지사장 허동인)는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마을공용인터넷설치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 했다.
 
마을공용인터넷설치사업은 영덕군에서 1억원의 예산으로 204개리 마을중 희망마을 70곳을 신청 접수받아 신규PC와 TV겸용 모니터를 제공키로 했으며, KT영덕지사에서는 초고속 인터넷을 공급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IT교육도 함께 실시키로 했다.

영덕군에서는󰡒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양기관의 공동발전을 기하고 군민의 정보화욕구 충족은 물론 정보소외계층에게 정보이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군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인터넷을 통한 군정홍보 및 전자상거래로 주민소득증대에도 적극 활용될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편, 김병목 영덕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전국 430만 KT이메일 요금고지서 가족들을 대상으로 영덕대게축제 홍보를 해주신 KT영덕지사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아직 일부 불통지역으로 남아있는 휴대폰 음영지역 또한 조기에 해소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 했다.

또한, 영덕군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2년간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하여 농어촌초고속망(인터넷)구축을 완료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사용이 가능토록 하여 군민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정보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