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02 17:54:32
기사수정
영덕의 대표적 특산물이자 세계적인 브랜드로 부상한 영덕대게축제행사가 오는 3월20일 부터 22일까지 강구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 일원 및 대게원조마을에서 개최 된다.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영덕대게축제는 영덕군이 주최하고, 강구수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며 경상북도, 영덕군수산업경영인연합회, 강구,축산,대진,연근해자망협회등 어업인 단체가 후원하는 제12회 영덕대게축제의 슬로건은 『2009대게고을영덕-대게천지한마당』으로 전야제와 개막행사 및 체험관광축제로 펼쳐진다.

행사 첫째날 영덕대게 원조마을 축원제를 시작으로 개막식과 불꽃놀이, 영덕대게 열린음악회, 영덕대게잡이 낚시체험, 영덕대게요리대회, 대게잡이 어선 승선체험, 대게가마솥탕, 대게라면 시식회, 영덕관광투어 등 관광객이 참여하는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영덕대게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영덕대게깜짝경매』는 시중 10만원이상을 호가하는 박달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낙찰 받을 수 있는 행운의 행사로 행사기간중 오전, 오후 한차례 삼사해상공원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또, 강구항에서 열리는 대게잡이어선 승선체험은 3.21과 3.22 오후1시부터 오후4시에 진행되는데 영덕대게축제를 찾을시 빠뜨리지 말고 즐겨야할 코너이며, 3.22(일)오전에 펼쳐질 영덕대게요리대회는 일반부와 대학부팀이 참여해 경합을 펼치는 『영덕대게요리대회』도 관람해볼만한 볼거리 코너이다.

예년에 비해 영덕대게축제행사를 2주정도 앞당겨 개최해, 싱싱하고, 저렴하게 영덕대게를 마음껏 드실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연인과 가족끼리 볼거리와 먹거리를 찾아 영덕으로 봄나들이를 하면 새로운 추억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영덕대게축제는 2008년에는 제1회 대한민국대표축제 지역특산물부문에서 大賞을 수상하였고, 같은 해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으며, 2009년 1월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 되어, 명실상부한 전국적이고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기 위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7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