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년 가족 오페라 "문사모 카페인의 밤" - 1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어 21세기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 기사등록 2008-12-21 12:08:29
기사수정
안동시민회관(관장 황효상)에서는 다가오는 12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털 사이트 카페 안동시민회관 (http://cafe.daum.net/anart)회원들의 카페인의 밤을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안동시민회관의 공연안내와 지역의 문화정보를 알리고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만든 카페의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게 되었다.

카페회원 1000명 가입축하연과 연말을 맞이하여 회원들의 상견례를 위하여 회원들이 마련한 공연과 사진전시,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봉화와 영주 등 경북북부지역에서도 참여를 한다.

안동시민회관 카페는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카페운영은 회원들이 만들어가며 공연내용에 대한 홍보방법 제시와 카페운영은 회원들이 만들어 가고 있으며,

공연내용에 대한 홍보방법 제시와 함께 회원들은 물론 주위사람들에게 구두홍보를 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자기 아파트단지 등 홍보의 최일선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공연장의 안내도우미 또한 자체 카페에서 공지하여 '하우스 어셔(House usher)'를 하는 등 안동의 문화예술을 자발적으로 발전시키며 하나의 공동체가 돼 가고 있다.

카페지기인 안동선비는 "수많은 공연장들이 홍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새로운 홍보방법을 물색하던 중 요즘 많은 시민들이 인터넷 동호회카페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착안하여 타 시군에서는 활용하지 않는 인터넷 카페를 만들었다."며 1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어 21세기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이끌어갈 새로운 문화예술의 주역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전통문화를 이제는 안동이 아닌 세계로 도약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카페처럼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 운영되는 단체가 많아야 할 것이다.

안동시민회관 카페는 지자체의 홈페이지 운영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는 물론, 가입 회원들에게 메일링 서비스와 SMS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연을 안내하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 필요한 공연정보를 주고받는 등 문화예술 정보공유의 장으로 회원들이 신속하게 공연정보를 얻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연에는 시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나 시내 배부처의 초대권을 소지하셔야 하며 초대권 소지하시고 당일 확인을 받으시면 차기 공연 10%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으며, 당일 참석하시어 좋은 정보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모임에 동참하시고 싶으면 카페에 가입하면 된다.

특히 특별 프로그램으로 국립창극단원의 무대도 준비 중에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으며 참여방법과 자세한 행사문의는 다음카페와 전화 054-840-655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