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인기술개발사업 종합평가 및 시연회 개최 - 2008년도 채택된 농업인기술개발 과제 '원형 볏짚 세절 절단기 개발'에 대한.
  • 기사등록 2008-12-18 02:09:38
기사수정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는 18일 공무원 및 자가 TMR생산농가, 한우, 양돈, 양록 등 협의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채택된 농업인기술개발 과제 『원형 볏짚 세절 절단기 개발』에 대한 종합평가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연회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농업인기술개발사업의 과제로 소백전통한우 영농조합법인 강신춘씨가 연구책임자로 과제를 진행하고, 농업기술센터와 협조로 개발한 『원형볏짚세절절단기』의 최종 결과에 대한 평가와 기계의 시연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토론 한다.

원형 볏짚 세절 절단기는 기존 사용 절단기의 단점을 보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개발 되었으며, 가로와 세로로 두 번 절단, 투입, 이물질 제거, 먼지제거, 파쇄 등의 작업까지 가능한 이절 절단기로 개발되었다.
 
특히, 이번 개발로 자가 TMR 생산 기반을 구축하여 축산농가의 수입사료(건초) 대체효과, 원형 볏짚 절단시 노동력 감소, 이물질 제거로 생산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 한다.

농업인기술개발사업은 농업인이 영농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기술과 현장 실용화 기술을 농업인 주도하에 연구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발된 기술의 실용화를 통하여 농업 경쟁력 제고하는 사업이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농업인기술개발사업을 통하여 실용기술을 개발하고 영농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과제를 수행함으로서 영주농업 발전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