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등학교에 소공원이 조성되었어요" - 축산항 초등학교 환경개선사업 준공 자축연 열려 ...
  • 기사등록 2008-12-17 23:08:10
기사수정
지난 10월부터 시작된 축산항 초등학교 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되어 16일 조촐한 자축연이 축산항 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사업은 2007년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축산항 푸른 바다마을’의 공간의 질 개선 사업 일환으로 1억 8천만의 국비를 지원받아 이루어졌다.

작년부터 마을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축산항 초등학교의 높은 담장을 없애고 자연석으로 담장을 쌓아 문턱을 낮추어, 마을과 분리된 공간이 아닌 일체화된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큰 틀을 만든 뒤, 곳곳에 우리 꽃이 식재된 야외 학습장을 설치하여 색다른 학습공간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주민들이 쉴 수 있는 원두막과 벤치도 배치해, 마을 사랑방으로도 이용될 수 있는 소공원이 탄생하게 됐다.
 
이로써 축산항 초등학교는 공간적으로 정서적으로, 마을의 중심이 되어, 자라나는 어린이와 지역 주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어 마을 공동체 복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특히 이 사업은 흥해 배씨 문중에서 흔쾌히 부지를 희사해서 이루어져, 사업계획부터 완료까지, 마을주민들이 하나되어 추진한 이 사업의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영덕군(군수 김병목)에서는 “이번 조성된 소공원이 마을주민 누구나 즐겨 찾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이런 공간을 곳곳에 만들어 나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