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2-27 21:08:52
기사수정
농림수산식품부가 최하는 『제3회 우수 어촌체험마을 선정발표회』에서 축산면 경정2리 어촌체험마을(어촌계장 김복식)이 전국 우수마을로 선정돼 한국어촌어항협회장상(시상금 일천오백만원)수상과 함께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를 갖게 됐다.
 
08년 11월 26 ~ 27일 양일간 충남 천안에서 전국 17개 어촌체험마을 어업인, 주민 및 지자체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마을별로 추진상황, 혁신성공사례 등을 발표하여 1차 심사결과 경정2리 마을이 상위 11개 마을에 포함 선정됐으며, 08년 12월 8 ~ 12(5일간)까지 평가위원(농림수산식품부,한국어촌어항협회,대학교수 등 10명)이 마을현황, 편의시설, 소득증감, 어업외소득증대 효과, 체험프로그램운영, 마을자랑거리 등 2차 현지심사 결과 전국 우수마을(장려상)로 선정됐다.

경정2리 어촌체험마을은 2004년 어촌체험마을로 지정되어 사업비 5억원으로 사업을 완료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 어촌살림집 민박체험, 대게원조비 산책체험, 해안산책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인근에 축산대게 활어타운과 창포 해맞이공원, 달빛 야간산행, 영덕삼사해상공원의 어촌민속전시관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입지여건과 접근성이 매우 좋다.

어촌체험마을은 체험프로그램운영과 어촌의 자연환경, 생활문화 등과 연계한 관광 기반시설을 조성하여 어업 외 소득증대와 어촌경제 활성화 등의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영덕군에는 경정2리 외 3개소의 어촌체험마을이 현재 운영되고 있으며,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어촌체험관광프로그램 운영에 모범이 되는 우수어촌체험마을을 선정ㆍ포상함으로써 체험마을 간 선의의 경쟁유도 및 어촌체험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우수어촌체험마을에 선정된 체험마을은 해양관광 포털사이트(바다여행)등 수상마을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할 계획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