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해양부 평가 "우수 해수욕장" 선정 - 고래불해수욕장(4회연속), 장사해수욕장(2회연속) 선정...
  • 기사등록 2008-12-23 19:17:54
기사수정
국토해양부에서 해수욕장 관리 운영실태가 우수한 해수욕장에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실시한 해수욕장평가결과 영덕군(군수 김병목)이 고래불해수욕장(4회연속), 장사해수욕장(2회연속)이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시설환경 개선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 우수해수욕장 평가는 전국 349개 해수욕장중 시도에서 추천한 55개소를 대상으로 운영․관리분야, 환경∙수질∙경관분야, 안전관리분야, 시설분야등을 종합평가해 20개소를 선정했으며 경북도내에는 2개소(고래불,장사)가 선정됐다.

고래불 해수욕장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자체평가에서도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1억원을 지원 받은데 이어 이번 국토해양부평가에서도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동해안 최고의 해수욕장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장사해수욕장은 영덕군의 지속적인 기반시설 조성으로 장애인편의시설(샤워장,화장실)을 확충하고 개장기간 중 후릿그물체험과 이색적인 대나무원두막을 자체 제작하는 등 피서객에게 아늑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으로서 다시 찾고 싶은 피서지로 정착되고 있다.

한편, 영덕군에서는 해수욕장을 4계절 국민 휴양지로 개발하여 ‘다시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해수욕장 주변에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주변 관광지와 연계 개발을 유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