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주과채류시험장 "자매마을에 배추전달" - 성주군 수륜면 수성리 마을 영세민 및 독거노인에 배추 200포기...
  • 기사등록 2008-12-17 15:03:55
기사수정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윤재탁) 성주과채류시험장은 김장철을 맞아 자매결연 마을인 성주군 수륜면 수성마을(마을대표 정규보) 영세민 및 독거노인 8가구에 배추 200여포기를 전달했다.
 
도 농업기술원 성주과채류시험장은 경북도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농어촌마을과 도청 팀실과소간 자매결연 마을추진” 일환으로 2005년부터 자매결연 마을을 과채류시험장과 가까운 성주군 수륜면 수성리로 정하고 그동안 남모르게 도와왔다.

성주과채류시험장은 2005년부터 13회에 걸쳐 영세민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 국수 나누어 주기, 참외 병해충 방제작업 일손돕기, 참외하우스 비닐철거 및 참외잔사 제거작업, 불량농자재 민원해결, 참외 생육단계별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 2007년 2월에는 영세민 및 독거노인 8가구에 쌀 160kg을 전달하기도 했다.

성주과채류시험장 최성용 장장은 자매결연 마을을 시험장에서 가까운 수성 마을이라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수시로 도울 수 있었다고 했다. 또한 참외의 명품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농업인이 신뢰하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과채류에 발생하는 농자재의 민원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농업인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