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2-08 14:12:07
기사수정
칠곡군은 주민구강건강증진을 위하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2006년부터 이동치과버스에 치과유니트 체어, 장비 등을 구비하여 농어촌에 바쁜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는 한껏 고조되고 있다.
 
이번 구강건강서비스 제공은 칠곡군 건강보험공단 경북서부지사와 연계하여 석적읍 반계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7개 경로당의 140여명 어르신들에게 노년기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과 치면세마(스케일링) 82명, 시린이 및 충치예방에 효과가 큰 불소이온도포 89명, 대다수의 어르신들이 틀니를 보유하고 있으나 관리 보관 등을 소홀히 하여 틀니사용에 불편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초음파 세척기로 틀니 세척을 도와주고 있다.

석적읍 반계리 김00 어르신은 “우리 아들, 딸들이 있지만 틀니를 한번 보여주기도 힘든데 보건소에서 이렇게 스케일링과 틀니를 직접 소독까지 해주니, 우리군이 살기좋은 칠곡이라고 앞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부탁을 했다.

이에 칠곡군 담당자는 전 주민들의 올바른 잇솔질과 자연치아 갖기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더 많은 홍보와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며, 충치.치주질환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계속구강건강관리를 펼쳐 나갈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