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2-02 14:42:42
기사수정
 
경북 칠곡군의 통합방위를 담당하는 5837부대 칠곡대대(대대장 중령 하대봉, 육사47기)는 새마을운동 칠곡지부 관계자들과 칠곡도서관, 칠곡대대 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영도서관인 『칠곡대대 새마을문고』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칠곡대대 새마을문고 개장을 위해 칠곡군 새마을 지부는 300여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책장을 새로이 설치하고 신간서적을 제공했으며, 칠곡도서관은 100여권의 책을 대여해 줬다.

대대는 이번에 개장한 칠곡대대 새마을문고를 24시간 개방하여 장병들이 자유로이 이용토록 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책들과 다양한 잡지와 신문, 그리고 대학의 전공과 연계된 서적 등을 비치하여 개인 학습여건도 조성해 주고 있다.
 
또한 차츰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전우들을 위해 1:1 개인학습지도을 실시하여 대입자격 검정고시 준비도 여건을 보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대대장은 “이번에 대대에 설치된 칠곡대대 새마을 문고는 경북지역에서 처음으로 새마을 지부와 지역 도서관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설립된 병영도서관으로 병사들의 안정적인 군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되며 많은 대대에 개설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대대는 감사의 표현으로 감사패를 칠곡군새마을지부와 칠곡도서관에 전달했으며, 칠곡군새마을지부는 매년 100여만원 상당의 신간서적을 제공하고 칠곡도서관은 매월 100권의 책을 순환 대여해 주기로 합의하는 등 지속적인 발전대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