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휘동 안동시장 "지방분권촉진위원회 위원 위촉" - 지방분권에 관한 추진상황을 규정함으로써 지방의 발전과 국가의 경쟁력...
  • 기사등록 2008-12-03 00:20:33
기사수정
김휘동 안동시장이 12월 2일 오후 3시 청와대에서 대통령으로부터 지방분권촉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장을 수여 받고 앞으로 2년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지방분권촉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에 이어 오후 4시에 정부중앙청사 창성동 별관 4층 위원장실 입구에서 현판식을 갖고 곧 이어서 지방분권촉진위원회 1차 회의를 통해 위원장 호선 및 위원회 운영세칙 의결 등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지방분권촉진위원회는 지방분권촉진과제의 종합적·체계적 추진을 위해 대통령 소속으로 설치되는 기구이며, 지방분권의 기본이념과 지방자치단체의 책무를 명확히 함과 동시에 지방분권에 관한 추진상황을 규정함으로써 지방의 발전과 국가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며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위원회의 위원 구성은 대통령 위촉위원 2명, 국회의장 추천 2명,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의회의장으로 구성된 지방4대 협의체장 추천 4인의 위촉직 8명과 기획재정부장관, 행정안전부 장관 당연직 2명 등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김휘동 안동시장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의 추천을 받아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지방분권촉진위원회는 지방분권의 방향을 설정하고 분권촉진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분권 추진상황의 점검·평가 및 독려와 지방분권에 대한 각계여론 수렴 및 국민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