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언론 "포항시청 일본 연수" 취재열기 뜨겁다 - 서일본신문 지난달 상세 보도에 이어 박승호 포항시장 인터뷰...
  • 기사등록 2008-11-03 22:00:47
기사수정
포항시청 공무원들의 일본 연수와 관련, 일본 언론의 취재열기가 뜨겁다.
 
3일 서일본신문사 코야 유키코 기자는 포항시청에서 박승호 포항시장을 만나 일본 후쿠오카와 기타규슈에 대한 포항시청 공무원들의 연수 배경 등에 대해 인터뷰 했다.

유키코 기자는 박 시장에게 왜 이들 지역을 연수 대상으로 삼았는지, 직원들이 어떤 점을 배워오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후쿠오카는 최근 들어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과 치안 교통, 문화 등에서 매력적인 요소가 많다고 말하고 특히 ‘도시의 얼굴을 바꾸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프로그램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기타규슈는 신일본제철이 있던 곳으로 오염된 도시에서 친환경도시로 탈바꿈하고 현재는 세계적인 환경도시로 거듭났다며 이들 도시에서 포항시청 직원들이 환경도시란 어떤 곳인가? 살기 좋은 도시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를 느끼고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특히 알뜰 연수 비법에 대해 일본에서의 연수나 여행은 숙박비와 교통비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문제라며 아파트 임대와 관광버스 임차로 이 문제를 풀었으며 이에 따라 29만으로 4박5일 일정의 초 알뜰 연수가 가능했다고 밝혔다.

서일본신문은 후쿠오카에서 발행되는 조·석간신문으로 발행부수는 약 85만부이며 지난달 13일자 신문에 포항시의 일본 후쿠오카, 기타규슈지역 연수 내용을 상세하게 보도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3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