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7회 "전국무용대회"서 "우수연기상" 수상 - 경상북도 대표로 전국무용제에 “무위의 춤을추며..”라는 작품명으로 참…
  • 기사등록 2008-09-13 01:55:17
기사수정
지난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전남 목포 시민문화체육센타에서 제17회 전국무용제가 열렸다. 본 대회에 경상북도대표로 『이혜란 한두레무용단』이 참가하여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다.
 
이혜란 한두레무용단(대표 : 이혜란) 은 지난 2008년 6월 28일 안동대학교 솔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경북무용제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여 경상북도 대표로 전국무용제에 “무위의 춤을추며..”라는 작품명으로 참가, 무용단원인 박명훈이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다.

이혜란 한두레무용단은 2000년 1월에 창단하여 16명의 무용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9년간 전국을 무대로 많은 활동을 하였다.

죽계별곡을 테마로 순흥 청다리와 금성대군신단, 정축지변에 참화를 당한 희생자들이 흘린 피가 7km를 흘러 멎은 피끝마을을 배경으로 한 “무위의 춤을추며..” 무용극은 단종복위 실패로 정축지변에 참화를 입은 금성대군과 단종복위운동으로 연루되어 살육된 희생자 넋의 한을 달래고 어둠에서 벗어나 좋은 세상 누리길 염원하며 무위의 춤을 추는것이 무용의 줄거리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