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9-15 13:19:04
기사수정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과수시험장은 과수산업의 첨단 메카로서 관내 과수재배 농업인은 물론 다른 지역 과수농가에도 매년 수 천 명이 과수시험장을 견학 및 컨설팅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금년 상반기에 단체 견학인원 만하여도 경상북도 인근 시군은 물론 충청, 강원, 경기, 전라도등 각지에서 24회 2,500여명의 과수 관련인 들이 우리지역을 찾아줌으로 인하여 영주사과 홍보 및 우리지역 관광산업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제천, 충주, 괴산, 음성에서 사과재배 농가에서 다녀갔고 이번주에는 경기도 가평 및 충청도 보은, 옥천, 진천 사과 재배농가에서 과수시험장 및 인근 우수 과수농가를 방문하여 컨설팅하고 갔다.

과수시험장은 키낮은사과원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사과 수형시험포 및 품종 지역적응포(100여 품종), 왜성대목 및 무병모수 모수증식포 운영과 정형과 생산을 위하여 꽃가루은행 운영, 바이러스 진단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 포도.복숭아 수형 및 품종시험포(18품종), 과수 재배환경 예측시스템등 운영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과수연구담당(☎639-6456, 634-5959)으로 문의 하면 자세히 안내하여 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