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8-25 07:42:04
기사수정

몽골 볼강아이막 부도지사 일행이 농업관계 등 상호간 우호교류협력을 위해 대구 동구청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8월 21일 오후 3시20분 몽골 볼강아이막도 잠스랑자브 바담더르지 부도지사 외 12명이 대구동구청을 방문 이재만 동구청장과 1시간 20여분의 환담을 나누었습니다.
 
방문단의 방한은 민간단체의 초청에 의한 것이나 볼강도와 동구청은 지난 7월2일 양도시간 우호 교류협약을 채결한 자매도시로서 친선교류 방문이었습니다.

이혜식 소장의 통역으로 이루어진 이날 만남에서 이 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방문으로 인해 양도시간의 우의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한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바담드르지 부도지사는 이번 방문은 일정이 촉박해 힘은 들지만 양국 간 농업 프로젝트실행을 위한 것이기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화답했습니다.

동구청에서는 오는 9월 추석을 넘긴 하순경 몽골로 방문단을 보낼 예정이며, 향 후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서는 서로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동반되어야 하다는 점이 강조 되었으며, 농업발전과 발전방향등에 대한 질문에 상세하고 구체적인 답변으로 방문단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한편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토의로 이날 환담은 예정보다 긴 1시간 20여 분간 진행됐습니다.

환담이 끝나고 방문단은 구청광장에서 기념촬영을 한 후 다음 일정인 경북 의성으로 출발 했습니다.

한편, 몽골은 중앙아시아에 위치하고 있고 수도는 울란바트라이며 1,564,116평방킬로미터 km²의 넓은 국토에 인구는 2백6십여만명 정도이며 국토면적에 비해 인구밀도가 적은 나라로서 국민30%정도가 유목민으로서 힘과 용기 그리고 도전의식이 강한 민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