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의회 외래강사 초빙 의원연수 - 의정실무에 대비한 사례중심의 연수를 통해 전문적인 의정활동 기대...
  • 기사등록 2008-08-18 20:43:57
기사수정
구미시의회(의장 황경환)는 8월 11일부터 8월 1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의원들의 효율적인 의회운영 실무능력 제고와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박봉국 현대지방의정연구원장을 초빙하여 연수를 실시 하였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의원들은 임춘구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하여 정근수의원, 김도문의원, 김영호의원, 길윤옥의원, 박광석의원으로 ▶제4기 민선자치 후반기 지방의정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지방의정의 효율적 운영과 의원의 발언·질의·질문·행정업무보고 및 회의진행 기법! ▶지방의회 조례안 입법형식과 심의기법! 등에 관하여 질의응답 및 의정실무에 대비한 핵심적인 사례중심의 연수를 통해 의원 개개인의 능력을 배양 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의원들은 행정의 다변화와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면서 공부하는 의원상을 보여 주었고, 개개인의 능력배양은 물론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자기개발을 위하여 의원연수에 자주 참여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또한, 의원들은 한마음 수련으로 독도를 탐방하고 최근 일본 독도 침탈행위에 대하여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상으로 명백히 우리의 영토임을 천명하고 일본의 독도 침탈야욕을 40만 구미시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규탄하였으며, 독도수호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표방“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