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12 11:23:49
기사수정
충북 보은군은 환경부에서 실시한 2006년도 정수장 운영 및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군으로 선정돼 4천만원의 상금과 기관표창, 유공공무원 표창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인구기준 6개그룹으로 구분하여 실시하였는데 보은군은 인구 4만 이하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전국 32개 정수장중에서 교사정수장은 1등, 사내정수장은 5등을 했다.
 

환경부에서는 지난 2005년부터 수도사업자간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수도시설의 문제점을 조기에 개선토록 함으로서 국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정수장 운영 및 관리실태를 평가해 오고 있으며 주요 평가지표는 정수장의 근무인력, 수질관리, 운영관리, 유지관리, 서비스분야에 대하여 평가가 이루어졌다.

보은군은 정수장 운영 및 관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의 철저한 관리로 풍부하고 좋은 원수를 확보하고 있으며, 수질자동측정기를 설치해 수시 확인함으로써 수질기준이 초과되는 사례가 지금까지 한건도 발생하지 않는등 수질관리를 잘해 군민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해왔다고 한다.

또한 정수장에 대한 기술진단을 실시해 문제점을 보완함은 물론 주민에 대한 서비스 향상 및 물 절약 홍보 등을 통한 물 사용량 절감 등 유지관리 및 서비스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은군 관계자는 정수장 운영에 최선을 다해 군민이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맑은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