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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8-07-31 03: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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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세무행정서비스헌장」이행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군민들이 세무행정에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산청군은 납세자 권리보호와 세무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 7월초 본청 및 읍면사무소 세무민원인 58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담당공무원 고객응대 서비스 및 전화 친절도에서 참여자 평균 98%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과징수 절차이행 부분에서는 96%가, 세무조사 안내 분야에서는 80%가 만족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세무행정 서비스헌장」의 제정․운영 인지도는 48%, 전자납부 이용율은 35%로 비교적 낮았으며, 이는 시골지역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분석돼 다양하고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산청군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납세자의 신뢰․만족도 등 세무행정의 평가기준으로 활용할 방침이며, 설문조사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세무행정 서비스 향상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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