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일류김천 만들겠다”시민열기 후끈 - - First Gimcheon 운동 시민의식교육 호응도 높아 ...
  • 기사등록 2008-07-22 22:50:45
기사수정
김천시가 일류김천을 만들기 위해 범시민 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First Gimcheon 운동이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 7월 21일부터 7일간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First Gimcheon운동을 전 시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의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시정을 홍보하고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일상의 생활에 느낄 수 있는 사소한 행동과 양식에서 우리 자신을 돌이켜 보는 자각의 시간으로 가족관계, 이웃, 자녀교육관, 성문화 등 개개인이 누구나 공감하는 구체적인 생활사를 소재로 시민들에게 접근함으로써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의식교육 강사로 나서고 있는 송애랑 김천대학 교수는 첫날인 7월 21일 아포읍과 농소면, 남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마친 후 “김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기가 감동적”이라며 “일류 김천인의 저력을 엿볼 수 있다”고 전했다.

김천시는 각 마을단위 지도층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정을 실현하고, 일류 김천, 일등 시민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