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10 09:20:33
기사수정
충북 보은군생활개선회(회장 김영순)는 지난 9일 수한면 후평리 김영순 회장댁에서 14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4분기 회의를 개최하고 고추장 담가와 사랑의 장뜨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고춧가루 54kg을 구입 고추장을 담갔으며 연말에 된장과 간장 배부시 함께 지원되고 장뜨기 행사는 2월 26일 14명의 이사가 참석해 콩 3가마 분량의 메주를 담갔으며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불우이웃돕기 일환으로 40여농가를 선정 지원하게 된다.

김영순 생활개선회장은 바쁜 농사철이라 회원들이 모이기가 어렵고 된장을 만들고 고추장을 만드느라 힘은 들었지만 불우한 이웃이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은 가벼웠다며 주위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많은 도움이 있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생활개선회는 4년째 장을 담가 간장과 된장을 연간 40여명 씩 전달하고 있다. 또한 보은군생활개선회는 과제교육시 4개 읍면에서 쌀 320kg과 30만원을 불우한 농가에 지원했고 앞으로도 열무김치, 고추장 등을 만들어 지원하며 떡과 음료수 등을 경노당에 지원할 계획이다.

생활개선회는 불우이웃돕기 외에도 근검절약 및 저축의 생활화, 시장바구니 사용, 쓰레기 분리수거, 농특산물직거래, 지역향토음식 발굴, 봉사활동 등의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