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7-11 00:31:41
기사수정
 
영덕군은『전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국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된 고래불ㆍ장사해수욕장을 비롯한 대진해수욕장 3개소와 마을해수욕장인 경정ㆍ오보ㆍ하저ㆍ남호해수욕장 4개소 모두 10일부터 일제히 개장한다.

개장기간은 10일부터 8월 24일까지 46일간에 걸쳐 해수욕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금년도 피서객을 작년 70만명보다 30% 증가한 100만명 유치목표로 정하고 이에 대비하여 해수욕장내 모든 편의시설을 보수 및 정비를 완료하였으며 해양경찰서 및 북부소방서, 영덕경찰서, 적십자 등 유관기관과 근무 협조하여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교통관리 및 환경, 위생대책 등을 사전에 마련하여 추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해수욕장을 유지하기 위하여 자체 양성한 수상인명구조원의 발대식을 대진해수욕장에서 해수욕장 개장식과 동시에 개최하여 인명구조 시범 등을 실시하며 또한 예년과 같이 고래불 해수욕장내에 시설된 휴양소 시설을 홍보하여 유수기업체의 임직원 및 가족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덕군은 해수욕장마다 후리그물끌기 등 다양한 이색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황금은어축제」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영덕오십천 둔치에서 하고,「영덕해변 전국항공스포츠대회」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송천강 활주로 및 고래불해수욕장에서 개최하고,「2008여름축제」는 고래불해수욕장에서 8월 4일부터 6일까지 펼친다. 또한 해수욕장운영기간동안 영덕바다체험 상설공연 등 영덕의 산과 바다, 강에서 풍성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