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모든 것 찾아가서 해결해 드려요" - 김천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확대 운영, 주민들에게 호평 ...
  • 기사등록 2008-07-04 11:20:46
기사수정
김천시는 동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행정․문화 등의 수혜를 받기 어려운 읍,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개별부서별로 각각 실시해 오던 현장민원실을 한꺼번에 통합해 총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민원실은 지적․부동산․건축 등 생활민원분야, 이․미용봉사, 집청소, 건강진료 등 이동전문봉사반, 전기, 가스, 가전제품․농기계수리 등 주민불편 순회 봉사반까지 모두 3개반 30명으로 구성돼 7월부터 11월말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가전제품 수리, 전기 및 가스 점검 등 생활불편사항까지 추가해 실질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봉사하는 행정을 추진한다.
 
지난 7월 2일 첫 번째로 대덕면을 찾은 현장민원실에는 경운기, 관리기, TV, 전기밥솥, 선풍기 등을 수리받기 위해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주민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이날 전기밥솥을 무상수리 받은 한 할머니는 “시내까지 갈려면 하루가 걸렸는데 이곳에서 바로 무상수리를 받으니 정말 편하게 됐다”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