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구미시민 명예기자단 문화 탐방" - 문화탐방을 위해 도개면 신라불교 초전리 마을을 탐방...
  • 기사등록 2008-06-28 21:56:43
기사수정
구미시 도개면(면장 홍삼식)에서는 지난 26(목) 13:30분에 구미시민 명예 기자단 20여명이 지역 테마가 있는 문화탐방을 위해 도개면 신라불교 초전리 마을을 탐방하였다.
 
우리고장 문화의 우수성을 바로 알고 다양한 안목과 견문을 넓히기 위한 목적으로 도개면 초전리를 방문한 구미시민 명예 기자단은 홍삼식 면장과 초전리 마을 김경한 운영위원장, 정보화마을 관계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유달리 포근한 황토색 흙담길을 걸어가면서 신라불교의 문화를 간직한 마을 신라불교 초전 기념관을 견학하면서 사진기술과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실습하였으며, 또한 경상북도 문화해설자 강상구씨로부터 신라불교 초전지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졌다.

시민명예기자단은 홍삼식면장을 비롯한 초전리 관계자의 친절한 안내와 많은 관심에 감사표시를 하였다.

한편, 홍삼식면장은 구미시민 명예 기자단에게 "우리 도개면에 오심을 환영한다"는 인사와 함께 초전지 마을에 대한 유래를 설명하고 문화체험을 하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고, 도개면 초전지에 대한 많은 홍보를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