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마약퇴치 포스터 시상식 가져' - 청소년 약물 오남용 폐해의 올바른 인식 및 경각심 고취 ...
  • 기사등록 2008-06-27 23:52:39
기사수정
김천시에서는 제22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공모한 마약퇴치 포스터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6월 26일(목) 오전 10시 30분 보건소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포스터 공모는 마약류의 오․남용으로 인한 폐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주기 위해 관내 초등학생 및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응모된 작품은 약물 중에 부작용이 가장 심한 마약류의 습관성에 대한 심각성과 의약품 남용으로 인해 인간의 신체, 정신, 중추신경, 행동과 감정 이상을 초래해 각종 암이라든지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의 순수 창작물로 마약퇴치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이다.

지난 5월 16일부터 155점을 접수받아 이호일 보건소장, 권오균 김천교육청 장학사, 주영기 한국미술협회장, 김경호 김천시약사회장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입상자를 선정했다.

선정결과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15명이 입선했으며, 영예의 대상은 성의중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정경훈 학생이 차지했다.

한편, 수상 작품은 패널로 제작해 마약 캠페인이나 각종행사와 각 의약업소의 마약퇴치 분위기 조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