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6-19 08:51:22
기사수정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필)에서는 6월 17일부터 27일까지 5개소에 260명의 도시 주부들을 대상으로 생활원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가정원예의 생활화로 도시민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실내공기정화 및 새집증후군예방을 통해 도시민들의 심신의 건강을 단련하기 위하여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쇠고기 수입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안전 먹거리와 지역농산물 애용에 대한 소비자 교육도 병행 실시하여 아주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가정원예 관리요령에 대한 이론교육과 화분갈이 및 공기정화용 실내 모듬 화분 만들기 실습을 겸하여 실시하였으며, 가정에서는 2 ~ 3년에 한번씩 분갈이를 해야 하는 요령과 난기르기, 아파트내의 화분 관리 요령등 다양한 과제를 교육하여 식물재배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양포동 김모 시민은 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지도만 하지 않고 도시민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교육 및 도.농교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도 ․ 농 통합시로 함께 어울리는 상생분위기 조성으로 아주 바람직한 일이라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1회성 교육에 거치지 않고 계속적으로 도시주부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원예 활동 체험으로 우리 농업과 농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가정내 녹색 공간 및 건전한 여가 활동으로 정서함양에에게 향토심을 가꾸고 농심을 키우는 장을 마련하여 도.농교류활성화 및 푸른구미 가꾸기에 일역을 담당하기 위해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