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6-13 00:04:36
기사수정
 
김천시가 올바른 화장실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제28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업소로 8개소가 선정됐다.

6월 12일(목)에는 박보생 김천시장과 아름다운 화장실 평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시상식을 갖고 아름다운 화장실 휘장부착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최우수상에는 한국도로공사남김천영업소(남면 월명리, 윤재광 소장)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농소초등학교(오원영 학교장), 김천유치원(조금숙 원장)이 위생업소로는 김천오리마을(덕곡동 구미통로, 김병휘), 터줏대감(지례면 상부리, 전기성), 대청마루(부곡동 우회도로, 김명자), 서유기(신음동, 박희선), 길조(신음동, 김정미)가 수상했다.

이번 제28회 아름다운 화장실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한국도로공사 남김천영업소는 넓은 공간에 자연채광과 자연환기를 고려한 설계로 밝고 신선한 공간속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조에서부터 자연친화적인 면을 잘 활용했고, 장애인 전용화장실 확보 및 여자화장실에 설치된 에티켓 벨은 이용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농소초등학교와 김천유치원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화장실 이용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교육공간으로 조성해 올바른 습관을 익히는 산 교육장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박보생 시장은 “앞으로도 아름다운 화장실로서의 품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8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