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도로 무단점유 불법 노점상과의 전쟁" - 봉곡동 테마공원 앞 50개소의 노점상과, 형곡동 풍림 아파트 앞 80개소의 노…
  • 기사등록 2008-05-27 17:09:38
기사수정
구미시는 도로를 무단점유하여 불법으로 노점상을 차려 시민들 에게 통행에 불편을 주는 행위에 대하여 5월 26일부터 관내 66개 지역에 1,277개소의 불법 노점상에 대하여 일제단속에 들어갔다.
 
지난 4월부터 5월 현재까지 1달반가량 계도 및 단속을 하여 58개 지역에 1,100개소의 노점상을 거의 정비되었으나, 단속을 해도 잠시 뿐 이후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노점상을 차려놓고 장사를 해 단속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이들이 악착같이 단속을 피하거나 또는 부딪히면서도 불법노점을 계속하여 대부분 보행자 불편 초래와 꼬박꼬박 세금을 내가면서 장사를 하는 상가 업주와의 형평성이 맞지 않다며 단속에 찬성하고 있다.

관내중 상습적인 골칫거리로 각인된 불량식품과 상품을 팔고 있는 지역인 봉곡동 테마공원 앞의 50개소의 노점상과 형곡동 풍림 아파트 앞의 80개소의 노점상을 강력단속으로 완전 철거하였다.

이후에 다시 발생할 것에 대비 단속요원을 고정 배치하여 근절될 때까지 집중단속한다.

앞으로도 구미시에서는 고질적이고 상습적인 노점상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지속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라고 하였으며 타지역도 계획에 의거 완전 철거한다고 한다.

단속을 통하여 기존상인들의 불만과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도로 본래의 기능을 찾을 때까지 명품도시 만들기에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7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