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뇌졸중(중풍) 재활프로그램 운영" - 인지기능과 균형감각이 떨어져 조그만 부주의에도 낙상을 경험할 수...
  • 기사등록 2008-04-23 09:02:02
기사수정
안동시 보건소에서는 4월 23일 오전10시, 보건교육실에서 6월11일까지 매주 1회(8주과정)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 뇌졸중(중풍)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재활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졸중(중풍)환자는 인지기능과 균형감각이 떨어져 조그만 부주의에도 낙상을 경험할 수 있어, 이에 따른 개별평가와 낙상예방 체조, 게임운동 등을 통해 운동기능을 향상시키고 참여자간의 경험공유로 장애극복 및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뇌졸중 환자 재활프로그램은 뇌졸중의 이해 및 운동방법과 낙상 평가에 따른 낙상예방체조, 인지치료, 자가(自家) 한방치료, 영양관리 등 뇌졸중환자에게 필요한 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의 강사로는 안동과학대 물리치료과교수 및 한방전문의 등이 참여하여 더욱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뇌졸중(중풍)은 만성적인 장애로 재가(在家)에서 소외․방치 되고 있으며, 관절구축, 욕창 등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뿐 아니라 재발의 가능성이 있어 이를 방지하고 외출의 기회를 적극 제공해 신체적 기능향상뿐 아니라 자가(自家)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운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