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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7-04-01 16:5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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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창녕군(군수 하종근)은 세계화․지방화시대를 맞아 군민의 일체감을 조성하고 창녕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21세기 창녕군의 비전을 담은 브랜드슬로건을 공모하기로 했다.

슬로건 공모는 2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0일간 창녕군민은 물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는데 공모형식은 Dynamic Korea(대한민국), feel GyeongNam(경남), I♥NY(미국 뉴욕), 참진주(Charm Jinju, 진주시) 처럼 구호형태의 짧은 국문 또는 영문 문구로 각종 기호사용도 가능하다.

슬로건 내용은 창녕에 대한 애향심을 길러주고 2008 람사총회 와 더불어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고 있는 창녕군의 이미지인 친환경생태도시, 동요 ‘산토끼’ 탄생지, 우포늪․화왕산 등 풍부한 관광자원과 문화유산 등 창녕군의 이미지를 살리면서 국내․외에 창녕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으로 나타내면 된다.

응모방법은 창녕군 홈페이지(http://www.cng.go.kr/)의 공모 배너에 접속하여 성명, 주소 등 인적사항 입력 후 슬로건 명칭과 슬로건의미를 입력하면 되는데 1인 1점에 한하며,국내․외 도시 및 기업체 등의 슬로건과 동일한 것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녕군 기획감사실(전화530-2211~3)로 문의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 심사, 군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할 예정으로 있으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최우수작 1편 100만원, 우수작 2편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창녕군은 오는 5월경 슬로건을 확정한 후 하반기에는 홍보효과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 디자인 업체에 용역을 의뢰해 디자인 개발 및 상표(업무표장) 등록을 거쳐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하여 관광산업 진흥과 투자유치 등 지역발전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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