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금연사업으로 시민건강 업그레이드" -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학교생활에 도움을...
  • 기사등록 2008-04-22 17:34:58
기사수정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 및 흡연예방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2008. 4. 17(제일고등학교), 4. 21(동산고등학교), 4. 28(대영중학교)에서 실시하는 흡연예방교육에는 국제절제협회 풍기지부 배순균 강사님을 모시고 청소년들이 흡연으로 인해 발생되는 각종질병을 조기예방하고 간접흡연의 폐해에 관해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이 밖에도 시에서는 금연교육 강화와 함께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축제장이나 다중집합장소에 흡연으로 인한 폐해 사진전시, 흡연자 일산화탄소측정행사 등을 알리는 캠페인 행사도 실시한다.

또한 영주시보건소에서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연중 금연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흡연량에 따라 금연패치, 금연껌, 금연캔디 등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지급하여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특히 매주 수요일에는 21:00까지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평소 직장생활로 바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경북대학 의과대학에서 2007년 영주시 지역사회 진단결과 20세이상 성인흡연율이 42.9%로 전국평균인 43.4%보다 다소 낮게 나타났으며 매년 흡연율이 줄어들고 있어 다양하고 적극적인 보건소 금연사업에 큰 영향을 입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주시보건소에서는 2010년 20세 이상 성인흡연율 30%을 목표로 금연 및 흡연예방교육, 금연캠페인, 금연건물확대, 자율금연거리 지정 등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금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