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지역 기업 개발 제품 해외에서 주목" - 니껴바이오가 개발한 청국장 초코볼의 독점 수입을 타진하기 위해 일본 바…
  • 기사등록 2008-04-21 09:14:05
기사수정
재단법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경북 안동시 송천동)에 입주한 니껴바이오(대표 김영배)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청국장 초코볼)이 해외 바이어의 주목을 받으며 수출을 위한 상담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니껴바이오 김 대표는 지난 3월 10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2008 Foodex Japan(동경식품박람회)에 참가한 바 있으며, 그곳에서 청국장 초코볼의 품질과 사업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일본의 유한회사 “素材屋(소자이야)”측이 구체적 수입상담을 위해 방한하게 되었다.
 
이번 상담을 위해 입국하는 소자이야측 바이어인 스기모토씨는 3월 16일부터 2박 3일 동안 안동에 머물면서 청국장 초코볼의 수입관련 상담과 함께 니껴바이오가 입주해 있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본사 및 공장 견학 그리고 안동시장 면담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방문하는 소자이야 회사는 해태, 롯데, 오리온 등 국내 유명 제과회사의 제품을 수입하여 일본 내에 유통해 온 일본 내 식품 수입 및 유통 전문회사이다.
 
니껴바이오는 안동대학교 권기석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기존의 균주보다 활성이 뛰어난 우량 균주를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획득한 바 있으며, 이 균주를 이용하여 청국장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안동의 청정환경에서 재배된 순수 국산콩을 원료로 생산된 제품은 품질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어 이미 지난 2005년 국제항공사인 ‘SKY STAR AIRWAYS’의 기내식 및 기내판매품 공급과 미국의 SEALEX사와 연간 100만불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수출을 활발히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