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4-17 16:05:06
기사수정
만개한 꽃들이 봄을 맞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요즘, 온통 노란 세상으로 물들어있는 산청군 경호강변(신안면 후천마을) 유채꽃밭에서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제2회 산청(신안) 경호강 유채꽃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신안면이 주최하고 신안면청년회(회장 이병혁)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친‘제1회 경호강 유채꽃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축제형태로 발전시켜 개최되는 것으로 「어린이 사생대회」, 「농․특산물직거래장터」, 「전통풍물놀이」, 「산음골먹거리장터」, 「페이스페인팅」등의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돼 상춘객들을 맞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현재 MBC드라마 “이산”에서 정후겸 역을 맡고 있으며,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올인”과 “하늘이시여”, “문희” 등에 출연했던 탤런트 조연우씨가 행사 둘째 날인 20일 오후 1시에 행사장을 찾아 팬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라 행사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중 어린이 사생대회는 산청군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대상으로 아동부(어린이집,유치원), 초등부로 나눠 축제장 내 유채꽃 배경으로 진행되며 작품 중 최우수, 우수, 장려를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제4회 친환경농업『대상』을 수상한 산청군에서 직접 생산한 메뚜기쌀, 딸기, 산골란 등 친환경 농․특산물을 판매 및 홍보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제공하며, 약초씨앗, 한방떡, 친환경쌀 등 각종 기념품이 제공되며, 관람객이 간단히 요기할 수 있는 산음골 먹거리장터도 운영된다.

그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줄풍선만들기, 윷놀이, 투호를 체험할 수 있으며, 신안면 풍물단이 펼치는 신명나는 전통풍물놀이도 구경할 수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채꽃의 만개시점에 맞춰 개최될 유채꽃 페스티벌은 군에서 준비중인 유채꽃 사진 콘테스트 홍보와 작년 말 문화관광부 유망축제로 승격된 제8회산청한방약초축제 홍보관을 운영하고, 한방차 무료시음회를 마련해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