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28 10:27:15
기사수정
충북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병욱)는 생활과학관에서 지난 27일부터 4월 3일까지 25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1일 2시간씩 신비한 색을 창조하는 칠보공예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2005년과 올해 두 번째 하게 됐으며, 교육을 위해 충청북도 장애인복지관 재활교육팀에서 전문강사가 찾아와 교육을 하게 된다.

교육일정은 지난 27일 칠보공예 이론 및 칠보거울 실습을 시작으로 29일 꽃잎브로치 실습, 30일 은목걸이, 귀걸이 실습, 4월 2일 칠보풍경 실습, 4월 3일 앵두팔찌 만들기 실습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의 건전한 여가활동 전개를 위해 마련했으며, 교육비와 재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게 된다.

평소 완제품의 악세사리를 구입 활용하던 아줌마들이 이제는 우리 손으로 만들어 보겠다고 구슬땀을 흘리며 색을 올리고, 뿌리고 굽기에 열심인 교육생들에게서 교육에 대한 열기를 느끼게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활개선회원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을 재인식시키고 체험실습을 통해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으며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 만들기 교육이 추가로 계획되어 있어 생활개선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