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3-18 14:24:12
기사수정
창녕소방서(서장 송종관)는 자라나는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스스로 안전수칙을 생활화하고 화재예방을 몸소 익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3월 20일부터 명덕초등학교를 비롯한 창녕군 관내 초․중등학교 36개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현재 창녕군 관내 초․중등학교는 36개교(초등학교 17개교, 중학교 10개교, 고등학교 9개교) 6500 여명으로서, 대부분의 일선 학교에서는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 교육이 흥미 위주로 진행되거나 거의 전무한 실정으로 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 발생시 학생들의 초기 대응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급증하는 화재 및 학교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학생들의 소방안전 의식 함양을 위한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이며, 이론중심 교육보다는 어려서부터 학생들이 스스로 안전수칙을 생활화하고 화재예방을 몸소 익힐 수 있는 체험위주교육 및 시청각 활용 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연령과 학년을 고려한 다양한 눈높이 교육 기법과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교육내용으로는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119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응급처치 등 반드시 알아야 하고 익혀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