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친환경 농업교육”만이 농촌을 살린다!! - 저비용 고효율로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
  • 기사등록 2008-03-18 15:53:40
기사수정
 
의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지병덕)에서는 3월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친환경농산물생산농가 250명을 대상으로 외래강사(자연농업연구소 조영상)를 초빙하여 친환경농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농업의 개념, 미생물(토착미생물, 기능성미생물, 미생물 농약등)의 자가배양방법 , 천연농자재 , 천연농약제조방법등 친환경농자재 올바른 선택과 사용방법 토양미생물사용 및 친환경자재 이용 농작물병해충 종합방제기술등을 중점 교육하여 고품질 친환경농산물생산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고가의 친환경자재 판매업이 우리나라의 친환경농업 기술을 좌우하는 상황이 지속 되는 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없다는 상황에서 이번교육을 통해 친환경자재를 자가생산하여 사용하므로 비용을 낮추어 경쟁력을 가질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한다.

최근 국민소득수준의 향상과 함께 소비자들은 고품질 안전농산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고, 일반농산물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보다 안전한 농산물이라면 친환경농산물을 선택하는 방향으로 소비패턴이 변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천혜의 조건을 갖고 있는 의성군은 친환경 안전농산물을 생산하고자하는 농가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5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