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1-27 11:46:50
기사수정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인동보건지소에서는 지난 1월 23일 지역내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3水 Day 고혈압․당뇨병 교실』을 열었다.
 
이날 교육은 고혈압의 위험요인 및 합병증에 대한 내용으로 이원경 구미보건소장, 구건회 선산보건소장, 이희숙 인동보건지소장이 동시에 같은 내용으로 강의하여 고혈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3水 Day 고혈압․당뇨병 교실』은 매월 세 번째 수요일에 고혈압, 당뇨병 관련 교육을 실시 한다는 취지아래 질환별 3개월 일정으로 질환, 운동, 영양 교육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인동보건지소가 동시에 교육을 실시하여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이면 3개 보건(지)소 어디서든 고혈압, 당뇨병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후 고혈압, 당뇨병 환자는 집중 교육대상자로 등록되어 무료 혈액검사와 자기이행점검 확인 및 개인상담 등을 제공받게 된다.

매월 실시하는 고혈압, 당뇨병 교실은 평소 지속적인 보건교육 기회를 갖지 못했던 환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유용한 질병정보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월에는 고혈압환자와 관련된 운동요법에 관한 교육이 세 번째 수요일인 2월 20일 14:00부터 동시 실시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