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1-30 21:10:42
기사수정
 
논산시, 고용촉진훈련 3월 2일부터 실시
충남 논산시(시장 임성규)는 실업자와 저소득층의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통해 자활기반 확충과 취업능력을 제고하고 산업수요에 부합한 필요인력을 양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7년 고용촉진훈련생을 오는 2월 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모집한다.


올해는 1억7,603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무자동화, 전산세무회계, 인터넷, 정보처리, 미용, 한식조리, PC종합실무 등 7개 직종에서 71명을 선발, 6개월 과정의 훈련에 투입할 계획이다.


훈련대상자는 논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고용보험에 의한 피보험자였던 실직자를 제외한 자로서 실업자, 비진학청소년, 군전역자 및 군 전역예정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모부자보호대상자, 농림어업인 등이다.


이번 고용촉진훈련에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자신의 적성과 취업분야를 고려하여 1차로 훈련과정을 선택하여 훈련기관을 방문, 상담 및 면접 실시한 후 2차로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 훈련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2월말까지 최종 훈련대상자를 선정해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갈 계획이라며 고용촉진훈련 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 사회사업과 평생교육담당(☎730-3278) 및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길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